모바일모드
메인페이지에서 문의
구름조금 서울 서울
광고문의  |  고객센터  |  설문조사
메인 > 커뮤니티 > 인재인터뷰 > 상세보기  
회원로그인 sns로그인
경상북도의 핵심 지역이라 생각되는곳은?
문경시
예천군
영주시
봉화군
울진군
구직과 관련된 다양한 인생경험의 인터뷰, 인재인터뷰
제목 면접질문 17 2023-08-31 18:29:43
작성인
유니 트위터로 보내기
조회 : 158   추천: 32

17. 본인이 원하는 일을 못하게 되는 경우 어떻게 하겠습니까?

 

질문의도

지원자의 업무에 대한 열정과 사회생활에 대한 기본 사고방식,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력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질문 

 

 

모범답안

지원한 직무가 아니라 다른 직무가 주어진다면 조금 당황스러울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저에게 해당 직무를 맡기셨다는 것은 그 일을 하는 것이 조직의 발전에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충분한 판단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빨리 업무를 파악하고 최선을 다해 해당 업무를 성공적으로 해내겠습니다. 다만 그 동안의 전공 연계성과 현업에서의 경험을 살릴 수 있는 업무이기를 희망하고, 그 중에서 지금 지원한 000직무에 배치 된다면 어떤 직무보다 제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답변포인트

지원자가 꼭 해당 업무를 원하는 것이 아니거나 지원의 주된 이유가 회사 자체에 있는 것이라면, 회사의 인사에는 이유가 있을 것이니 수긍하겠다는 입장이 무난합니다. 하지만 30대의 연령이고, 더욱이 경력이 있는 상황이라면 무조건 수긍은 오히려 감점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기업에서도 직군별 전문성을 갖춘 인재나 경력직을 선호합니다. 그러한 만큼 본인의 지원부서에 열의를 보이되, 회사의 의견도 존중하고 발전을 위해 도전할 수 있는 사람임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77958341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