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메인페이지에서 문의
구름많음 서울 서울
광고문의  |  고객센터  |  설문조사
메인 > 커뮤니티 > 인재인터뷰 > 상세보기  
회원로그인 sns로그인
강원도의 물은 어떻다고 생각하십니까?
너무 좋다
좋은거 같다
보통
형편없는거 같다
잘모르겠다
구직과 관련된 다양한 인생경험의 인터뷰, 인재인터뷰
제목 면접질문 10 2023-08-11 20:03:38
작성인
유니 트위터로 보내기
조회 : 141   추천: 39

 

 

10. 학창시절에 가장 후회되는 일을 말해 보세요

 

질문의도

지원자가 의미를 두는 것이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질문으로, 지원자 본인에 대한 시각과 성향적인 장단점이 드러나기도 합니다.

 

답변포인트

성격의 단점이나 보완사항을 말해보라는 질문과 마찬가지로, 후회되는 일이 무엇인지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본인이 느낀 바와 해당 사건 이후 본인이 더 긍정적으로 변화한 것에 보다 초점을 맞추어 답변합니다.

 

모범답안

대학입시에 실패한 것을 새내기 1년 동안 스스로의 핸디캡으로 가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수능시험 당일 컨디션 저조로 평소보다 30점이 낮은 성적을 받아 원하던 대학에 가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원하던 전공을 포기할 수는 없었고 학교를 조정해 지금의 학교에 진학했습니다. 부모님께 죄송한 마음과 무엇보다 스스로에 대한 실망감으로 1학년 동안 전공 수업은 열심히 들으면서도 학교에 마음을 못 붙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편입을 고민하며 찾아갔던 학교상담실에서 다양한 재학생 지원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제가 조금만 노력한다면 훨씬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후회만 하고 있는 1년 사이 더 발 빠르게 움직인 친구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스스로의 바보스러움을 보았습니다. 문제는 학교가 아니라 저였습니다. 그때부터 학과 활동은 물론 대내외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임했습니다. 무엇보다 앞으로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시험할 수 있는 공모전 준비에 열중했습니다. 학교생활을 적극적으로 할수록 더 많은 기회가 주어졌고, 때로는 타교와 경쟁하기도 했습니다. 3학년 때 공모전 결승에서 제가 원래 목표로 했던 학교 친구들과 경쟁해서 저희가 우수상을 수상했을 때의 희열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제가 쌓아놓은 벽을 깨고 도전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81422845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